송파 경찰서 사건접수


안녕하세요 새해부터 이상한 일로인해 기분이 좋지않네요

제가 쓴글은 현재 오늘 형사고소를 진행했으며 사기 절도 정황과 과정을 세세히 공유합니다.


저번주 금요일  전화가 한통 옵니다.제가 각 커뮤니티사이트에 차량 판매글을 올렸습니다. 평소 워낙 튜닝을 좋아하던저로선 이차역시

고가의 명품휠을 큰맘먹고 장착해논차량입니다. 그차의 장착되어 있는 휠을 각개로 판매를 해주실수 없냐는 전화였습니다.

처음통화는 지역이 멀어 직거래가 힘들어 파손위험도 있어 거래가 힘들거 같다고 했습니다.


몇일뒤 또다시 전화가 옵니다. 사실 별일 없겠지만 그런 일이 생겨도 자기가 감수하겠다며 이휠을 구매하겠다 희망했습니다.

사실 평소같은 물건이면 굳이라는 생각을 하겠지마 이휠같은경우 전국에 몇개 풀리지않은 휠이라 중고로 구하기가까다로워 그럴수 있겠다는 멍청한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날인 수요일 전 송파의 휠을 구매했던 업체를 찾아갑니다. 여분으로 가지고 있던 휠을 교체하고 판매할휠을 고이 포장했습니다.

업체사장님께 부탁해서 택배를 요청하고 거기를 떠났습니다.

아래사진이 문제의 휠입니다. BBS RI-S입니다.이휠은 전국에 5조정도 판매되지않았을거라고 사장님께서 말씀하셨고 커뮤니티나 자동차 카페에 매물이 올라온다면 즉시 제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 사기꾼에게 전화를걸어 모든준비가 끝났다. 입금정보를 알려주고 난뒤 또다시 전화가 옵니다. 송장을 보여주면 입금하겠다고 하길래 일단 송장을 발부받고 송장을 보내줬습니다. 물론 배송은 시작하지 않았죠


그날 바로 입금하기로한 사기꾼은 입금을 하지않았습니다. 연락도 되지 않았습니다. 전 택배영업소에 전화를 걸어 배송을 취소하고 제가 그휠을 내일 가지러 가겠다고 전화를 하고 맡겨뒀습니다.


저녁늦게 전화가 옵니다. 자기가 너무 정신이 없었던 일로 인해 입금하지 못했다 내일 직원을 시켜 오후에 입금을 지시했으니 입금확인후 배송을 부탁한다고 거듭사과를 했습니다.


저역시 택배를 진행하지 않았고 택배사에 물건을 맡겨두었기때문에 의심은 둘째치고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통화를 합니다. 오후 네시까지 입금을 할테니 그걸 확인후 바로 배송을 부탁한다고 말하길래 기다렸습니다.


5시가 되도록 입금소식이 없습니다.

전화를 해보니 꺼져있습니다. 너무 화가 났습니다.별신경은 안쓰고 택배사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제가 맡겨둔 휠 내일 찾으러가겠습니다 라고 했더니 오후 3시에 찾아가셨는데요???????.......네??????누가요??? 직원왈 휠찾으로 왔다고 태연하게 왔길래 별의심없이 내줬다고 했습니다. 너무 황당했습니다. 이모든게 계획적이었다는걸 실감하고 애초에 송장은 휠이 보관되어있는 장소를 파악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경찰에 신고 접수를 하고 cctv를 확인했습니다. 일부러 차를 노출되지 않게 멀리 주차하고 직접휠을 하나씩 혼자서 네번에 걸쳐 어디론가 실어나릅니다...(참으로 열심히 삽니다.많이 무거울텐데...) 혼자 왔습니다. 노란색 염색머리에 얼굴도 노출되는모습으로 간도 큽니다.방법이 너무 체계적이고 신박합니다.깡도 보통이 아닙니다....


아래사진은 이해를 돕기위해 제가 가진 문자로 주고받은 내용들이며 거의 통화를 주로 해왔습니다.


다행히 CCTV의 화질이 아주 좋습니다. 용량이 너무커서 내일 외장하드로 가지고와서 편집해서 선명한 사진속 얼굴과 범죄행태의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하루라도 먼저 알리고 싶어 글을 적었습니다.영상확보하는데로 얼굴공개와 영상을 올리겠습니다.


통화에서느낀건 한두번해본솜씨가 아니며 혼자또한 아닌거 같습니다. 저말고도 피해금액이 상당할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