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맨 아래 원본글은, 제가 이런 글은 처음이라 잘 모르고 시사이슈 게시판이 아닌 유머게시판에 올렸다가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추천과 댓글에도 불구하고 보배 운영진에 의해서 삭제된 어제 글입니다. 따라서 호응해주신 회원님들께 죄송하단 말씀부터 드립니다. 

그리고 보배 운영진께 항의 & 경고 말씀 드립니다.

저 원본글을 유머 --> 시사이슈 게시판으로 이동시켰다는 어제 2시쯤 쪽지, 7시쯤 다시 유머게시판으로 이동시켰다는 쪽지 2통 받았습니다. 게시판 성격에 맞게 시사이슈 강제 이동은 인정합니다. 다시 유머게시판으로 원상복구 이유는 잘 모르겠구요.

유머게시판에 글 쓸 때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통보 없이 이동, 삭제시킬 수 있다는 경고 글도 있고 제 불찰이니까 게시판 강제 이동은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무슨 사유로 제 동의 없이 삭제했나요? 잘 아시겠지만 게시판 글(제가 생산한 컨텐츠)의 법적 소유권은 보배드림 사이트가 아닌,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제 글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했나요?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했나요? 제 동의 없이 삭제할 정도로 위반했다면 그 근거가 무엇인지요? 명확한 해명이 없다면, 국민신문고 통해서 방송통신위원회 제보 등 저도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그알 방송 후 언론/포털뿐만 아니라 이 곳 보배드림도 일순간에 이재명이 매장되는 분위기였고, 저는 그에 따른 합리적 의문을 제기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위와 같은 사유로 소중한 댓글들이 사라져버려서, 일일이 언급할 수 없지만 제 기억을 더듬어 대표적 반박만 재반박해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스압이지만 맨 아래 삭제된 원본 글을 먼저 읽어보실것을 추천 드립니다.

 

1. 이재명이 성남 국제마피아 조직을 몰랐다?

?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한 부분이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이재명이 그 조폭 조직 존재 자체를 몰랐다고 한적 없습니다. 오래 성남시 거주하신분의 댓글대로 불법 사설 토토로 어마어마한 자금을 바탕으로 전국구 조직으로 성장뿐만 아니라 성남시 경찰과도 끈끈한 유착관계를 형성하고 동남아까지 활발히 진출한 조직 자체를 이재명 시장도 모르진 않았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시장의 힘으로 그 조폭 조직과 대대적으로 싸울 수 있었을까요? 전현직 경찰들과 유착관계 정황을 보도했고, 그 살인마 조폭새끼 국내로 잡아왔는데도 살인과 사체유기 핵심 범죄를 빼고 공소장을 작성한 검찰이 문제지요? 경찰청은 행정안전부 관할이고, 검찰은 법무무 관할입니다. 왜 이 사실은 빼고 마치 이재명과 연루된 쪽으로 몰아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더군다나 그 당시 이재명 시장은 복지정책 등으로 사사건건 박근혜 중앙정부와 대립했고, 야권 잠재 대권 주자 입지 때문에 당시 여당(자유한국당)과 기득권 세력의 집중 감시/견제 대상이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이재명 시장이 그 조직의 존재와 영향력을 알았다고 한들, 시의 권한으로 각종 개발 이권 등 차단 말고 뭘 더 할 수 있었을까요? . 이재명 시장은 다음 1) ,2)를 몰랐다고 했을 뿐입니다.

1) 성남시에서 주관한 우수중소기업상(상 명칭 맞나요?)을 수상한 코마트레이드 대표가 저 조폭 중간보스 출신이다라는 사실을 몰랐다는겁니다.

알았다면, 공개적으로 SNS에 같이 사진찍어 올리고 복지시설 기부한 내용으로 성남 100만 시민을 대표해서 감사하다라는 행위 자체는 안했겠지요? 아무리 수상기업 대표, 복지 협력 기업대표여서 관례상 감사 표명은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SNS에 같이 찍은 사진은 의무가 아니었기 때문에 안했겠지요. 가뜩이나 패륜, 불륜 등등으로 구설수가 지긋지긋한 사람인데 굳이 조폭출신과 연루 루머를 만들고 싶어했을까요?

그리고 저런 상 신청해보신 직장인들은 잘 아시겠지만. 상 심사위원회는 시 관계자 O,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교수 같은 외부인사 O, 또 이재명 시장이 밝혔듯이 야당측 인사(아마도 야당측 시의원쯤 되겠죠?)도 참여했습니다. 원본글 링크에도 밝혔듯이 설립년도 맘 먹고 속이면 검증하기도 쉽지 않아요. 보통 시장은 처음에 계획서 싸인 한번, 결과에 싸인 한번하고 통례상 사진 한번 찍고 끝입니다. 그런데 마치 이재명 시장이 자격도 되지 않은 조폭 기업 상 주고 밀어준것처럼 편집되었더군요.

2) 2007년인가 10여 년 전에 그 조직원 2명 변호

이재명은 조폭인지 모르고 변호했다고 했지만, 제 생각은 처음에는 몰랐더라도 나중에는 알았을 가능성이 크지만 문제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두명 가족이 변호사 사무실 찾아와서, 조폭이 아닌데 조폭으로 몰려서 구속되어 있다고 억울하도고 변호를 의뢰해서 다른 변호사 한 명과 사무장이 소액 300만원으로 수임해서 자시가 2번 법정에서 변론했다고 했지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보통 변호사 사무실 찾아가면 처음부터 변호사랑 상담하는게 아니고 사무장이 상담해서 대충 수임료 견적 등 안내해줍니다. (소송대리 자격이 없는 법무사 말고, 개인 변호사 사무실이나 법무법인 기준입니다.) 이 사무장은 변호사 자격증이 없기 때문에 일종의 영업 / 대략적인 법적 절차 안내 등의 역할을 합니다. 최종 수임 확정은 변호사 결정이 필요하겠지만, 이 단계에서는 진짜 조폭인지 억울한 시민인지 판단이 잘 안설겁니다. 변호 과정에서는 알게되겠죠. 가족 말고 당사자 만나보면 문신이 보일 수도 있고, 외모나 어투로 짐작이 되겠죠. 그런데 그렇다고 중간에 일방적으로 소송 위임 계약 파기하고 뿌리칩니까? 폭력 아니라 살인마도 변호사 도움 받습니다. 또 이재명이 위약금 주고 소송대리 계약 파기한들 그 조폭은 다른 변호사 사도 되고, 이마저도 안되면 국가에서 무료로 국선변호사도 붙여줍니다. 아직 정치활동 하기 전이고, 인권변호사 타이틀이 있다고 하더라도(오히려 그래서 더 거부하기 힘들었을겁니다.) 2명 형사사건인데 단 돈 3백만원에 변호해준게 지탄받을 일입니까? 조직 핵심 간부였으면 돈 열라 많이 주고 판사 출신/검사 출신한테 변호 맡기지, 소액 주고 인권변호사한테 맡기겠습니까?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초반부에 억울한 살인사건과 검찰의 이해할 수 없는 대응으로 방송이 시작됐습니다. 이건 정치성향과 상관 없이 온 국민이 공분을 살만한 내용이죠. 그 이후에 사건의 배후를 파고드는 과정에서살인 조폭 배후 > 성남 국제마피아파 > 성남 코마트레이드 > 성남시 주관 우수중소기업 장려상(수상 자격 논란) > 해당 회사 대표가 위 조폭 중간보스 출신 > 이재명 시장과 같이 찍은 사진 SNS…이런 식으로 이재명과 연결고리를 가져갑니다.

여기서 핵심은 이재명 시장과 저 조폭이나 그 기업과 이권(특혜와 뇌물) 거래가 있었느냐입니다. 네 아직 없습니다. 그런데 방송 편집 순서가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저렇게 편집된 것인지, 일단 국민에게 분노/울분 상태로 시작해서 연결고리를 넓혀가는 심리적 효과를 노린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저도 그것이 알고싶다 (이하 그알)처럼 다음과 같이 합리적 의심을 해봅니다.

왜 그알이 막강한 대통령/여당 지지율을 등에 업고, 이제 막 압도적 지지율로 당선된 막강한 현직 도지사/시장을 확실한 물증도 없이, 인기 있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에서 깠을까요? 허위 사실이면 후폭풍이 엄청날 것이기에 아직 증거를 히든카드로 숨겨놨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물증 없이, 언론사의 특권인 합리적 의심이었다는 수준으로 여론 형성 효과만 보려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시다시피 이재명은 성남 시장시절에 성남 노른자땅 대장동 지구를 민간 개발사업에서, 공공사업으로 전환시켜서 5천억이 넘는 개발이익을 성남시와 시민을 위해 쓴 적이 있습니다. 또한 도지사 공약으로 경기도 개발이익을 모두 도민에게 환원한다는 정책을 내걸었습니다.

적폐세력인 토건 개발족에게 이재명은 눈에 가시, 아니 악마 같은 존재이겠지요. 이 냥반은 로비,회유,협박도 안 통하고 언론도 안 무서워하지요. 도지사 당선 직후 기자회견할 때 이재명이 사전에 한 부탁&약속 깨고 또 불륜 스캔들 물어보니깐 생방송 중에도 언론들이 예의가 없다면서 일방적으로 인터뷰 종료시켜버린거 가지고 말 많았죠? 일개 시장일때도 저랬는데, 인구가 가장 많은 경기도지사라면 더 두렵고 미울것입니다. 더군다나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기 북부는 개발 사업도 향후 엄청 많습니다. 그럼, 왜 하필 SBS가 총대 멨을까요?

아시다시피 SBS는 공영방송 중 유일하게 토건세력껍니다. 현재 SBS는 지주사인 SBS미디어홀딩스가 36.92%인데 이 회사 지분 61.22%는 윤석민 부회장이 최대주주인 태영건설껍니다. 태영건설은 사대강 특혜 시비가 끊이지 않고 있고, 본사가 경기도 일산에 있는 경기도에서 힘 좀 쓰는 건설사입니다. 특히 전임 도지사 시절에 추진한 2500억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태영건설이 짓기로 했는데 중단설, 뒤늦은 착공 등 논란이 많지요.. 만약 이재명이 도지사 직권으로 사업성 재평가나 구도 수정, 태영건설과 경기도청간에 불법은 없었는지 조사 들어간다면? 성남시장 재직 시절처럼, 또 공약대로 굵직한 경기도내 개발사업을 전부 공영개발로 추진해버린다면?

결과는 지켜보면 알겠지요. 어떤 분들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이재명이 고소 좋아하는것처럼 SBS를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하면 되지 않냐라고 하시는데 쉽지 않습니다. 아직, 그알은 언론의 사명으로 합리적 의심을 했다는 단계이지 이재명이 조폭 뒤를 봐주고 청탁성 대가를 받았다고 명시하지는 않았으니까 형사처벌은 기대하기 힘들겁니다. 그럼 당연히 민사로도 안되구요. 잘해봤자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정도인데 정정보도나 사과 받기도 쉽지 않은데, 파급효과도 크지 않습니다. 이미 국민들 뇌에는 이재명=조폭 연루 각인되어버렸을테니까요.

반대로 SBS가 확실한 물증이 있다면, 이재명과 은수미를 정식으로 형사 고발하길 기대합니다. 없더라도 일단 여론 형성에는 성공한 모양새이고, 있다면 제발 개발사업 이권에 이재명 도지사와의 딜/협박용으로 사용되지 않길 바랍니다.

그리고 조만간 이재명-김부선 스캔들 사건 결과 발표하겠죠? 전 설령 김부선과 바람을 폈더라도 이재명 지지할겁니다. 욕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간통죄도 폐지된 마당에 그건 이재명 부인을 포함해서 3자의 개인사고 당사자끼리 해결할 문제지, 도정과는 무관하니까요. 물론 도덕성이나 거짓말이 문제가 되겠지만, 저는 성인군자를 기대한 것이 아니고, 강력한 행정집행과 적폐 제거 추진력을 원해서 지지하는거니까요.

무지하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__)(--)

 

----------------------------------이하 보배 운영진에 의해 삭제된 어제 원본 글---------------------


안녕하세요유머게시판 눈팅추천청원참여만 주로 하는  키우는 평범한 40 초반 직장인입니다.

 

보배 가입한지  10년이  되어가는데처음으로 정치 관련 글을 써봅니다저는 현재 민주당 권리당원이면서(매월 소액 당비만 납부하지행사 한번 나간  없고 정치활동은 전혀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이재명 모두 열렬 지지자입니다그런데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이후 이재명 경기지사가 거의 매장 당하는 수준이고언론뿐만 아니라 포탈커뮤니티 등에서도  백배   사회 이슈 (기무사 쿠데타 모의 문건양승태 사법 거래삼성 분식회계  유령주 유통 ) 묻히는 느낌이 드는  안타까운 마음에 방송 내용과  의견을 정리해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고사람마다 주관 특히 정치 성향은 다를 것이기에 얼마든지 팩트 반박이나 반대는 있을  있으나 인신공격은 자제해주세요. ^^

특히 일베 버러지들형이 직장인이지만 회사 소송 대리 여러  하면서 상대방 변호사 상대로 100% 승소했다법률적 지식과 경험시간  많지만 형이 없는게   가지가 있어바로 관용과 포기지인실당하고 나서 합의해주세요 눈물 질질짜도 형은 그깟 합의금 전혀 관심 없는 사람이니까 개소리 할바엔 그냥 조용히 반대만 누르고 지나가라~~^^

 

일요일 포탈 실검에 온통  내용들이라서 일요일에 정독 시청했고이곳 보배게시판에 아래와 같은 요약본이  되어 있어서 그에 맞춰 하나씩 정리해보려합니다.


 

1. : 
모든걸  떠나서이국 땅에서 억울하고 불쌍하게 유명을 달리한  청년과인터뷰하시던  아버님께 진심 어린 위로와 하루 빨리 진상 규명과 엄중한 처벌이 내려지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2.~9. : 
그알에서 언론의 사명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인것같습니다그런데 문제가  부분은 한국 검찰의 태도였지요핵심 범죄이고 중형이 불가피한 살인과 사체유기는  빼고 공소장을 작성했다? (형사 재판은 검찰의 공소장을 토대로 재판을 진행하기에검찰이 공소장 변경해서 기소하지 않는 이상 살인죄에 대한 선고를  수가 없지요검찰의 기소 독점권이 막강하고 무서운 이유입니다.) 방송에서는  배경으로 조폭 조직과 성남지역 전현직 형사들의 유착관계 등을 다루었지요그런데 말입니다적어도  사건에 당시 이재명 성남시장이 연루되었단 증거는 없었습니다이렇게 검찰을 움직일  있는 힘은 일개 시장 따위로는 택도 없습니다더군다나 사사건건 박근혜 중앙정부와 대립하고유력 대선후보 견제 차원에서 자한당과 기득권 적폐 세력의 온갖 감시와 견제를 당하던 시절에 과연 이재명 시장이  조폭 개자식과 두목 뒤를 봐줄  있었을까요?

 

10.~11. 14~16. :

1) 
전직 조폭 중간보스 출신이 대표로 있던코마트레이드를 이재명이 선정 기준에도 미달하는 우수 기업 상도 주고 사진도 찍고 홍보도 해줬다?

 1-1) 
 선정 기준(성남시에서 3 이상 사업논란이 됐던설립년도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가 도움이 되겠네요.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25&articleId=1381932&pageIndex=1

 저는 솔직히 정확히 언제 설립된 회사인줄은 모르겠습니다그런데 이미 2012 3 설립으로 버젓이 언론 인터뷰까지 활발히 했는데마음 먹고 속이면  국책사업 아닌 시에서 주관한 소규모  심사하는 위원회에서 잡아낼  있었을까요방송에서는 얼핏 상호가 약간 다르게 표기된(코마&트레이드?) 화면도 보이던데상호를 바꿨을 수도 있었을 것이구요무슨 장려상 받았던  같던데 시장이 장려상 받은  회사 설립년도 검증을 못했다고 질책하면   없구요.

 

1-2) 
세무감사를 피하게 해줬다?

이재명 시장은자기 스스로 시장실에 CCTV 설치/운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청탁성 민원(미팅) 너무 많아서  받아서 설치했고 공개적으로 작동되고 있다고 경고해서 그런 부탁성 자리를 원천 차단해버렸죠설치 이후 그런 부탁이 많이 줄었다고  방송에서도 스스로 자랑했죠그런 사람이 증거도 남는 세무감사를 시장 직권으로 면제해줬다얼른 납득이 안가네요혹시 일정 기준에 부합되어서 합법적으로 중소벤처기업 세무 감사 면제된건 아니구요관계당국이 조사하면 나오겠지요.

 

1-3) 
대표가 조폭 출신인걸 알고 있었다?

 

회사 임직원이나 오래 거래한 파트너는 물론   있겠죠그런데 이재명 시장이나 산하 공무원들이 쉽게   있었을까요상대가 성남 최대 조폭 중간보스라고 하는데감히 보복이 두려워서 누가 쉽게 제보라도 했을까요아무런 근거도 없이 무슨  신청 기업이나복지시설에 무료 기증한 회사 대표 뒷조사   있을까요민간 회사도 잘못하면 개인정보법 위반  골치 아파지는데 공무원들이 과연?

 

1-4) 
 대표한테 감사 인사하고 사진도 여러  찍었다?

 

저는 오히려  부분이 이재명 시장이  당시 몰랐다고 주장하는데 힘이 실린다고 생각합니다조폭인줄 알았는데 SNS 공개적으로 같이 찍은 사진 올리고 100 성남 시민을 대신해서 감사(무슨 노인 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100대인가 무상 기증그런거에 대한말씀을 올렸을까요?

 

유착관계였다면남들 모르게 이권을 주고 받았겠지요아시다시피 행정에서 가장  이권이 오고가는 것이 건설/토목 인허가와 사업 구도입니다국회도 괜히 국토교통위원회가 핵심 상임위겠어요정확히 사업명칭은 기억 안나지만 성남 어디 대규모 개발건을 이재명 시장이 민간 개발로 놔두지 않고 공공개발로 변경해서 토건족에게 돌아갈뻔한 수천억 개발이익을 시민에게 안겨준 사건도 유명하지요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도 나올거예요그런 시장이 고작 그런 유통 전문 중소기업과무슨 경호업체에  예산 연간 천사백인지 사천만원인지 불법 지원이런 자잘한 사업에 위험을 무릅쓰고 특혜를 줬다사실이라면 응당 합당한 처벌을 받아야겠지만왠지 앞뒤가   맞네요…..

 

2) 
성남  조폭 조직원 2 변호?

 

변호한건 빼박 사실이지만핵심 간부도 아니고 이재명 시장이 해명했듯이 당시  변호사와 사무장이 300 만원인가 받고 소액 사건으로 수임 허락했고, 20년간 수천  수임  하나일 뿐이라고 했지요물론 변호하는 과정에서 진짜 조폭인건 알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하지만  때는 인권변호사 타이틀을 달기는 했지만아직 본격적인 정치를 하기  10여년  일이구요막말로 살인자도 변호 받을 권리가 있는  체계인데 변호 건이 이렇게 공격받을 일인지는 모르겠네요. (   집행유예로 풀려난걸 보면핵심 주동자도 아니고 잔챙이였겠죠?)

 

 3) 
성남 경찰서 형사들이 조폭들이랑 끈끈한 유착관계여서 수배자도 일부러 안잡는  문제가 많았다

 ? 
경찰청은 중앙 정부 소속 아닌가요시장 믿고 저랬을까요?

 

12. 
은수미 현직 성남시장

 ? 
은수미 시장 과거 행적과 성향은  모르겠네요본인은 순수 자원봉사 개념으로 받아들였다는데글쎄요철저한 수사를 통해서 밝혀지길 기대합니다.

 

13. 
이재명이  조폭 조직이랑 유착 관계가 발견되었다?

 

 ? 
아직까지는 합리적 의심 수준이지물증이 발견되지는 않은  같습니다만이유는 위에서 설명드렸죠.

 

17. 
성남 정치인 유세  조폭들이 옆에 있었다.

 

 있었을 것입니다그런데 성남만 있었을까요선거는 정치인 개인이나  입장에서는 전쟁입니다선거 캠프 들어와서 지지하고 사진도 찍자고 그러는데일일이  사람 나쁜 사람인지 검증하면서 허락할  있을까요물론 불법 세력인지 알면서  자금력과 조직력을 선거에 이용했다면 지탄 받아 마땅할 일이지만아직 의심일 뿐이니 불법 거래가 있었는지는 수사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요.

 

 18. 
조폭 두목 인터뷰

 

 ? 
평생 온갖 추악한 짓을 업으로 살아온 조직의 두목이 자기가 억울하다개가 웃을 일이네요.

 

진짜 억울한 사람은 말씀하신대로  청년과 유가족 등이겠지요철저하게 수사해서  살인자 조폭 뿐만 아니라 조직 자체가 일망타진되면 좋겠네요.

 

19. 
중학생 조직원 변호 실토

 

 ?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굳이   말을  했는지 모르겠네요변호사 신분으로서 아무리 X 같은 새끼들도 변호 받을 권리는 있다는 의미인지아니면 친인척이어서 도리상 변호를  줬다는 의미인지가족사패륜 발언도 형이 자신을 이용해서 끊임 없이 이권에 개입하려고 했고 차단하는 과정에서 어머니한테 패륜짓거리한 형과 형수한테 쌍욕 시전한 것이 공격당하고자신이 성남 시장에 있음에도 요쿠르트 배달건물 청소 일하면서 생활고로 죽어가는 여동생이 평생 한에 남는다고 했을 정도로 철저하게 공과 사는 구분했다는 시장이…

 

마지막으로 PD한테 전화 통화

 

우선 윗선에 얘기 해놨다고  부분은의도야 어쨌든 매우 잘못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