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성남 태평동에서 서울 강동구 길동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목표는 서울시내버스 입성이 목표인데 처음에 어디로 시작하는게 좋은지 트럭버스 선배님들꼐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집근처인 강동차고지 XX교통 마을버스 02번이나 05번의 경우 가보았으나 장축에 근무여건이 한달에 한번 쉴까 말까하고 예배 강요하고 혹독하여 망설여 지는데 말입니다.


염곡공영차고지도 집에서 승용차로 15분에서 20분 정도라 그닥 멀지 않기에 XX상운 서초 21번의 경우 만근 26일에 한달에 4번쉬고 꺽기없고 차고지 식사에 충전 및 주박하고 전부 35인승이고 큰길 대로로만 달리는 노선이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송파공영차고지도 승용차로 15분 거리라 강남 10번을 운행하는 XX교통의 경우 22일인가 24일 만근에 한달에 4번에서 5번정도 쉬고 꺽기없고 차고지 식사에 충전 및 주박하고, 35인승이고 장축도 있고, 단점이 급여가 조금 적은게 단점이라 안전하게 경력쌓기에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성남도 그닥 멀지 않기에 성남에 DM운수의 경우 사고위험이 높고, 성남도로가 고바위가 불법주정차가 많아 길이 험하고, 최근에 사고도 몇번 났었던 지라 망설여 지고, 성시스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타보니 빨리 다니는 지라 사고위험이 높은것 같아 망설여 집니다.


저는 급여보다 안전하게 경력쌓고 서울시내 입성이 목표인데, 안전하게 경력쌓기에 4군데 중 2군데를 추천하자면 어디를 가는게 좋은 지 조언 및 답변부탁드립니다.